|
국내 생맥주 시장은 2010년 이후 매년 3% 가량 감소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맥스生은 2007년 10월 출시 이후 연평균 7%의 성장률로 약진하고 있다.
이로써 맥스生의 누적판매량은 3200만 상자를 넘어섰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부터 맥스生 브랜드를 본격 강화해왔다. 생맥주 심볼을 만들고 소비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맥스生을 취급하는 업소에 인증마크를 설치했으며 전용잔도 마련했다.
또 지난 7월에는 8년 만에 맥스 리뉴얼을 단행해 크리미(Creamy) 거품과 깊고 풍부한 향을 보다 오랜 시간 느낄 수 있도록 거품 지속력을 향상시켰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수입 생맥주가 다양화되고 생맥주 시장이 축소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맥스生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맥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맥주와 함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일본계열사 유상증자 추진했으나 협상 종결"
☞[포토] 하이트진로, 체육대회 대신 사랑의 김장담그기
☞[몰라도 되는 식품이야기]마셔도 취하지 않는 맥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