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 ISMS 인증 획득

임유경 기자I 2023.10.13 15:33:56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사업 대상으로 첫 사례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적합성을 심사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 등 총 80개 기준과 234개 세부 점검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오지스는 블록체인 기반 웹3 상용 서비스 개발에 특화한 기술 기업으로서 디파이, 크로스체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SMS 인증 의무 대상 기업은 아니지만, 이용자에게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

오지스가 획득한 ISMS 인증 범위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 개발 및 서비스 운영’으로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과 관련한 인증을 받게 됐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ISMS 인증 절차 준비를 통해 전반적인 보안 정책을 점검하고, 정보자산 보호와 대응 역량을 강화하며, 신뢰 받는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며 “웹3 선도 기업으로서 사용성 높은 서비스 개발 뿐만 아니라 이용자 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연구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