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인증샷 올리면 상품권이 ‘띵동’

강신우 기자I 2020.09.25 13:17:00

추석연휴 교통안전 SNS 캠페인 시행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오는 28일부터 추석연휴 교통안전 SNS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교통안전공단)
이번 캠페인은 SNS 이벤트로 진행되며 교통안전 인증샷을 찍어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다음달 4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일평균 약 500건 발생하는 추석연휴 기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비대면 방식의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전좌석 안전띠 매기, △음주운전 금지, △교통안전 당부 메시지 세 가지 중 한 가지 내용으로 인증 샷을 촬영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해쉬태그()를 통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SNS 계정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단은 이벤트 참여자 중 18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만원권(10명), 5만원권(30명), 2만원권(140명)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추석연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와 자동차검사소 등 350개 교통거점지역에 안전운전을 위한 현수막을 게시 할 예정이며 교통사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대형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 신속한 정보공유 등 사고대응에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권병윤 공단 이사장은 “음주운전, 졸음운전 없는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