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시장길을 걸으며 “시장을 통과해서 회사를 가곤 했다”며 마주치는 시장 상인들에게 “부산엑스포 좀 지지해달라”고 악수를 청하기도 했다.
최 회장은 서포터즈와 가진 만찬 자리에서 “70년 전 한국전쟁 이후 한국은 기적을 만들었다”며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낸 한국이 전 세계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이 부산엑스포”라고 강조했다.
한 서포터즈가 부산엑스포를 전세계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방법을 묻자 최 회장은 “오프라인 홍보는 기업들이 해외 각국에 가서 열심히 하고 있다”며 “SNS 같은 온라인 홍보도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홍보댄스 영상을 찍을 때도 다른 나라의 유명 노래에 맞춰 춘다면 글로벌하게 홍보하는데 효과가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이날 글로벌 서포터즈들은 통인시장과 서촌 골목, 세종음식거리 등으로 나눠 홍보활동을 펼쳤다. 통인시장에서는 상인들과 외국인 관광객 등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엑스포 관련 인터뷰를 진행하고 기념품을 증정했다. 특히 상인들에게는 상품포장용 엑스포 종이봉투를 제공하며 서포터즈 활동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
대한상의는 “이번 행사는 엑스포 서포터즈들이 전통시장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찾아가는 게릴라 홍보”라며 “다양한 국적의 청년들이 함께 해 밝은 분위기에서 시민의 참여가 활발히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엑스포 서포터즈는 지난 3월 100명의 인원으로 출범했다. 출범 당시 외국인은 30명이었으나, 이후에도 지원자가 많아 120명(한국인 70명, 외국인 50명)까지 확대됐다. 서포터즈는 지난 4월 BIE 실사단 방한에 맞춰 환영행사를 개최하고 엑스포 홍보영상을 제작해 소셜미디어로 알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