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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뉴얼은 매장구성을 효율화하고 제품을 다양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2층에 있던 홈씨씨인테리어 패키지 쇼룸 오가닉(Organic), 소프트(Soft), 트렌디(Trendy) 등 3종을 최신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해 1 층 입구중앙에 배치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쇼룸을 통해 다양한 건축자재를 비롯해 인테리어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매장에서 직접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다. 제품별 전담 코너도 강화했다. 창호 전담 코너를 신설해 고객은 원하는 창호 상담은 물론 국가의 고효율 창호 교체 사업인 그린리모델링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원하는 크기의 목재를 재단해 구입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DIY 목재 코너는 물론 입점해 있는 공방에서 가구 제작 강의 등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주방가구, 리빙가구, 커튼 및 침구류, 철물, 타일, 조명, 반려동물, 원예 등 15개가 넘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입점했다.
매장에 상주하는 인테리어 전문가들을 통해 언제든지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가 직접 시공하기 어려운 자재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인테리어 공사와 같은 토탈 공사부터 창호, 도어, 변기 등 단품 공사까지 시공업자 연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은 지상 2 층, 약 9917㎡(3000 평) 규모로 건축, 인테리어 자재 전문 매장으로 2010 년 6 월에 첫 선을 보였다. 최근 매장 주변의 청라 신도시 입주가 마무리 되면서 인구 유입이 늘어나고 셀프 인테리어가 대중화됨에 따라 부천, 김포, 서울 등 인근 지역의 방문객이 급증해 변화에 발맞춰 매장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건축, 인테리어 자재의 초대형 매장을 벤치 마킹했으며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로 꼽힌다. 우리나라 주거문화와 소비형태에 맞춘 한국형 홈디포로 다양한 공간의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판매에서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한다.
KCC(002380)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건축자재부터 인테리어 전반의 모든 것을 갖춘 고객 중심 매장으로 탈바꿈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최신 인테리어 정보 및 친환경 건축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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