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프로그램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따라 보상을 제공해 재구매를 유도하고 충성고객을 확대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로열티 프로그램 시장은 해마다 성장해 2023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70억 달러에 육박하리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스마디움은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의 단점이 폐쇄적 구조를 극복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스마디움 현요셉 대표는 “다양한 로열티 프로그램 및 멤버십에 있는 흩어진 포인트를 하나의 토큰 시스템으로 통합이 가능하다”고 개발 중인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또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힘든 소상공인들은 스마디움을 통하여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 및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마디움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랭키닷컴, 바른웹, 하나로닷컴, 앱킨, 태드그래프 등 여러 광고 플랫폼들과 제휴를 맺어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 고객 보상을 위해 뉴스, 보상형 광고 등 자체 앱 출시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