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행사의 첫 번째 강연은 개그맨 출신 고명환 작가의 ‘365일 설레며 일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통사고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후, 기적적으로 살아나 30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대성공을 이뤄낸 고명환 작가가 창업 성공에 대한 스토리와 삶의 대전환을 이룬 성공 스토리를 전부 공유했다.
두 번째 강연은 하움헤어 하능 대표원장의 ‘미래의 나는 지금의 내가 만든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돈이 없어 굶주리던 시절 많은 돈을 벌어보겠다는 의지 하나로 미용이라는 길을 선택하게 되었고, 늦은 시작인 만큼 누구보다 더 노력하여 현재는 예전과 180도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모든 과정과 경험을 전달했다.
마지막 강연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장이자 트렌드코리아 저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4’의 주제로 진행됐다. 용띠 해 중에서도 가장 상서롭다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우리는 이 불확실성의 허들을 어떻게 뛰어넘어야 하는지,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 트렌드를 면밀히 파악하는 방법 등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트렌드를 공유했다.
송정웅 비오비아카데미 대표는 “미용 시장에서도 변화와 혁신은 필수적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들이 새로운 시각과 방법으로 자신의 역량을 개선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