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산업부 “수소 에너지 바로 알릴 홍보 콘텐츠 찾아요”

김형욱 기자I 2020.05.06 11:00:00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대국민 공모전

서울 여의도 국회충전소에서 현대차 관계자들이 ‘넥쏘’에 수소를 주입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정부와 수소업계가 수소 에너지를 알리기 위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업계 민·관 협의체인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과 함께 6월7일까지 한 달 동안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2019년 1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고 수소연료전지차와 수소충전소, 연료전지 발전설비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수소 에너지가 아직 생소한 탓에 관련 시설 보급이 더뎌지거나 막연히 안전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정부는 이에 지난해 4월 제1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열었고 올 초에는 수소경제 홍보 전담 조직을 발족하고 대국민 홍보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와 추진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러스트 △동영상(UCC) △카드뉴스 △사진 △정책제안 5개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해 활용한다. 우수작에 대해선 산업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해 참여를 독려한다. 참가 희망자는 수소에너지바로알기 공모전 홈페이지 공지를 참조해 작품을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공모전 당선작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다각적 홍보를 기획하고 현실화 가능한 아이디어는 검증 이후 실제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