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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005380)는 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올 뉴 아반떼’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열었다. 월드 프리미어는 코로나19 이슈에 따라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한국, 북미, 중국,호주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됐다.
올 뉴 아반떼는 지난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출시된 7세대 모델로, 디자인 측면에서 6세대와 완전한 차별점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짓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 전체에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감각을 드러냈다.
아울러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헤드램프, 강인한 범퍼가 조화를 이뤄 넓고 낮아진 비율과 함께 스포티한 전면부를 구현했다. 특히 원석이나 광물에서 볼 수 있는 기하학적 형상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은 보는 각도에 따라 빛이 반사돼 색깔이 변하는 입체적이고 강렬한 전면부를 선사했다.
측면부는 전체적으로 앞쪽은 낮고 뒷쪽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웨지(Wedge) 스타일 디자인으로 긴장감과 속도감 넘치는 모습을 완성했다. 후면부는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램프’가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날카로운 스포일러 형태의 트렁크와 넓은 일체형 테일램프가 어우러져 더욱 스포티한 후면부를 강조했다.
7세대 아반떼는 운전자 중심의 내부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비행기 조종석을 재해석해 운전자를 감싸는 구조로 설계된 내장 디자인은 드라이빙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및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바뀌고 커스텀 색상 지정이 가능한 주행 모드 연동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이 적용돼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최첨단 성능도 대거 적용됐다. △운전자별 시트 위치, 내비게이션, 사운드, 블루투스, 라디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프로필’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에어컨 켜줘”, “열선 시트 켜줘” 등 공조를 음성으로 작동할 수 있는 ‘음성인식 차량 제어’ △차량에서 집 안의 홈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상태 확인 및 동작 제어가 가능한 ‘카투홈’ 기능을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로 적용했다. 차량 출입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애플레이케이션과 시동이 가능한 ‘현대 디지털 키’ 기술로 키가 없는 상황에서 손쉽게 차량을 이용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3세대 신규 통합 플랫폼을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에 걸맞은 낮아진 전고, 시트 포지션 △동급 최고 수준의 휠 베이스, 개선된 레그 룸, 헤드 룸, 숄더 룸으로 완성된 우수한 공간성 등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최첨단 안전 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를 기본 적용했다. 특히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 적용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는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와 주행 중 전방에서 차량, 보행자, 자전거 등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제동한다.
아울러 7세대 아반떼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선택 적용 가능하다.
다음 달 국내 출시를 앞둔 7세대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최대 출력 123ps, 최대 토크 15.7 kgf·m) △1.6 LPi (최대 출력 120ps, 최대 토크 15.5 kgf·m)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1.6 하이브리드 모델과 1.6 T N 라인은 향후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오는 25일부터 7세대 아반떼의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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