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노메딕스, 녹내장치료 연구장비 서울대병원 설치

이후섭 기자I 2018.10.17 10:47:46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나노메딕스(074610)는 자회사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가 `하이퍼테라노이드TM EX300`의 동물 치료용 시제품을 서울대학교병원에 설치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의 하이퍼테라노이드TM 테라피는 생체 친화적 물질로 코팅된 하이퍼테라노이드TM을 암부위에 직접 투여한 후, 하이퍼테라노이드TM EX 시리즈(소동물용 EX140, 중동물용 EX300, 대동물 및 인체용 EX800) 장비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낮은 교류자기장 하에서 빠른 시간 안에 국소적인 열을 발생시켜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방식이다.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의 하이퍼테라노이드TM 테라피는 기존 항암요법으로는 치료하기 힘든 암의 심부 조직에 직접 하이퍼테라노이드TM를 투여해 치료하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적을 뿐만 아니라 방사선 및 약물치료와 병용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는 서울대 병원에 설치 완료된 장비를 통해 박기호 서울대학교병원 안과 교수팀과 녹내장 치료법 개발에 하이퍼테라노이드TM 테라피를 실제 적용하고, 동시에 국내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품허가를 위해 관련된 동물 임상시험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또 국내와 함께 미국에서는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기 위한 cGMP 생산 시설을 확보해 연내 전임상 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외 석·박사급 인력으로 연구소를 구성해 최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의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마쳤다”며 “활발한 연구 개발 및 전략적 임상개발을 통해 하이퍼테라노이드TM 테라피 제품의 산업화와 파이프라인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