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스토어 북스, 장르소설 인기 작가 Top3 공개

김현아 기자I 2016.03.07 11:51:4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전자책 서비스 기업인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자사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장르소설 중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가 및 작품을 공개했다.

장르소설 중 로맨스 분야에서는 하늘가리기 작가의 대표작 <루시아>가 무려 48,518건으로 최다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이 기록은 로맨스 분야뿐만 아니라 모든 카테고리를 통틀어 최대 수치로, T스토어 북스 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가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의 주인공이 되었다.

판타지 분야에서는 새벽 작가의 <차렷! 경례!>가 6,634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무협 분야에서는 향란 작가의 <귀농무사>가 4,195건으로 카테고리 내 최다 다운로드를 이끌어내며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번 장르별 최고 인기 작가 및 작품 선정은 이벤트 등을 통한 무료 다운로드 수는 포함하지 않고, 독자들이 직접 캐쉬를 지급한 유료 구매 건에 한해서만 집계하였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결과이다. 특히, 선정된 세 작품 모두 이미 지난해 완결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이 꾸준히 찾고 있어 베스트셀러를 넘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하늘가리기’ 작가와 ‘향란’ 작가의 경우 T스토어 북스를 통해 선보이는 첫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더욱 의미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기존 독자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작가의 작품이라 할지라도, 작품 자체가 매력이 있다면 충분히 독자들의 손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T스토어 북스는 ▲ebook 국내 최저가 이벤트 ▲로맨스 소설 신간부터 베스트셀러까지 10% 할인 ▲T스토어북스 독점 인기만화 무료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 북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은 Tstore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