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분양위원회에서 인체자원 이용계획서, IRB심의용 연구계획서 또는 식약처 허가신청 임상계획서 등의 신청서류를 검토해 분양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분양신청이 가능한 기관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업체, 의료기관, 임상검사기관, 국공립 연구기관 등으로, 검체 이용 목적에 적합한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기업이 분양받은 검체를 활용해 임상평가를 수행하고 정식허가를 취득할 수 있도록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의료기관 매칭도 함께 지원키로 했다. 지난 9일 기준 수출용 허가 매칭 실적은 접수된 61건 중 11건이 수출용 허가를 완료했다.
검체를 분양받은 기업은 전화(1670/2622) 또는 인터넷 누리집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임상적 성능평가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연계하게 된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이번에 분양된 검체가 코로나19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성능개선 등에 활용돼 앞으로도 우리나라 제품이 세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0시 현재 신규 확진자가 45명 발생해 총 누적 확진자가 1만1947명으로 집계됐다. 지역 내 발생 40명, 해외 유입 5명이다. 지역 내 발생 확진자 40명은 모두 수도권에서 나타났다. 서울 20명, 경기 15명, 인천 5명 등이다. 추가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아 누적 사망자는 전날과 같은 276명으로 나타났다. 치명률은 2.31%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