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새해에도 ‘불교 팝업’…MZ 취향 굿즈 선봬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12.31 09:18:3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HDC아이파크몰은 다음달 7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 ‘더 팝업’ 공간에서 이색 불교 콘텐츠 브랜드 ‘해탈컴퍼니’, ‘아미울’과 협업한 ‘신년맞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6월 아이파크몰이 유통사 최초로 시도해 큰 화제를 모았던 ‘불교 팝업’의 후속작이다. 당시 팝업은 소규모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8일간 누적 방문객 1만 2000명, 누적 매출 8000만원을 기록했다.

아이파크몰은 2026년 병오년(붉은 말의 해)을 맞아 콘텐츠 규모를 대폭 키워 앵콜 팝업을 마련했다. 이번 팝업 테마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다’이다. 종교적인 엄숙함 대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머와 위트를 담았다.

팝업 현장에서는 △‘2026년 잘됨 주의’ 머리핀 △‘액막이 명태’ 키링 △지갑용 ‘12지신 미니 부적’ 등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다양한 ‘행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듯 따뜻한 그림체로 유명한 ‘태현 스님의 마음 캐리커처’를 비롯해 나만의 소망을 담아 만드는 ‘신년 기원 복주머니 만들기’, 묵은 감정을 털어버리는 ‘소원 성취 & 업보 청산 존’ 등을 운영한다.

김윤호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은 “지난 팝업 당시, 강력한 팬덤을 가진 글로벌 IP 못지않게 우리 고유의 문화를 재해석한 콘텐츠가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연말연시 가장 핫한 키워드인 ‘소원’과 ‘운세’를 결합한 이번 행사에서 웃음과 위로, 그리고 ‘대박 기운’까지 모두 챙겨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