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獨 모터쇼)기아차 `벤가` 세계무대 첫 데뷔

전설리 기자I 2009.09.15 18:33:58
[이데일리 전설리기자] 기아자동차는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제63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소형 다목적차량(MPV) `벤가`를 선보이고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이날 처음으로 전세계에 공개된 벤가는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트카 `기아 No.3`의 양산형 모델. 유럽 소비자들을 겨냥해 유럽 연구소에서 디자인, 개발되고 유럽 공장에서 생산된 유럽 전략 차종이다.

벤가는 올해 말 1.4 ℓ와 1.6 ℓ급 가솔린 및 디젤 4가지 모델로 유럽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아차(000270)는 또한 벤가와 함께 씨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씨드`와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쏘렌토R`을 공개했다.

뉴씨드와 쏘렌토R은 이번 모터쇼 공개를 시작으로 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2014㎡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벤가와 쏘렌토R 등 총 26대를 전시했다.
 
▲ 기아차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2014㎡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벤가` 등 총 26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사진은 `뉴씨드`와 `벤가`

▶ 관련기사 ◀
☞기아차, 아마추어 축구대회 개최
☞현대·기아차-KT, 와이브로 탑재 차량 공동개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 (獨모터쇼)르노, 도시형 전기차 `조이 Z.E.` 첫선 - (獨 모터쇼)르노, 1인승 전기차 `트위지 Z.E.` 공개 - (獨 모터쇼)`페라리 게 섰거라`..벤츠 `SLS-AMG`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