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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첫 개최된 ‘2023 서울콘’은 예상치 못한 폭설 속에서도 58개국에서 온 3161팀의 인플루언서와 10만 2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K팝’ 공연과 카운트다운행사, 스트리트 패션 전시, e-스포츠 페스티벌 등 인플루언서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는 총 4억 3000만회 이상의 SNS 콘텐츠로 확산되며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2024 서울콘’에선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우수 기업이 만나는 신규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또 인플루언서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약 9개 세션으로 추가돼 이를 통해 직접적인 경제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선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이 만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기업매칭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이로 인해 기업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장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 인플루언서들은 다양한 제품을 접하고 새로운 콘텐츠 소재를 발굴할 수 있어, 양측 모두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12월 28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서울콘에서도 서울경제진흥원과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공동주최한다. ‘Apan Star Awards’는 10년째 국내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드라마 등 전 채널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한 통합 드라마 시상식이다. 지난해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에서는 최초로 글로벌 크리에이터 수상 부문이 신설돼 1인 미디어산업이 대중문화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서울콘은 단순한 행사를 넘어, 서울이 글로벌 K-컬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2024 서울콘은 서울의 매력을 다시 한번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 동시에, 인플루언서와 시민들이 함께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