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예적금몰은 정기예금 및 적금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100개 금융기관의 약 1000개 상품의 조건을 한데 모아, 최적의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탐색 기능도 강화했다. 먼저 ‘내 주거래 은행 상품 보기’를 지원한다. 추가로 입출금통장 개설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찾기 쉽도록 고객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입출금통장의 금융사 상품만 따로 모아 보여주는 기능이다.
|
핀크는 지난해 11월 예적금 상품 비교·추천 중개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 지정돼, 올해 2분기 이후 마이데이터 분석 기반의 예적금 상품 추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는 6월 마이데이터 정보 제공 범위 확대에 맞춰 보다 종합적이고 정교한 분석 및 상품 추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지난21일 기준 마이데이터 고객의 예적금 대 주식 보유 비중을 집계한 결과 예적금 비중이 52%로 주식(48%)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안전자산인 예적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을 것으로, 마이데이터를 통해 예적금 상품 정보를 종합해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고객의 사정에 맞는 최대 금리의 상품을 제안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