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는 다음달 6일(현지시간) 열리는 CES 2026에서 AI로 진화한 시그니처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그니처는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 앞서 2016년 처음 선보여, 내년이면 출시 10주년을 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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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AI 기반 편의기능도 적용했다. 시그니처 냉장고 신제품은 대형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 대화를 이해하는 AI 음성인식 기능을 담았다. 고객이 “하이 LG, 고기를 일주일 정도 보관하려면 어떤 모드가 좋아?”라고 질문하면, AI가 이를 인식해 고기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모드를 제안하고 설정한다.
또 맞춤형 레시피를 제공한다.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가 제공하는 AI 음식 관리 솔루션이 대표적이다. AI가 내부 카메라로 냉장고에 들어오고 나가는 식품을 자동 인식한 후, 이를 바탕으로 레시피를 추천한다. 식재료 관리의 어려움을 줄여주는 기능이다. 오븐레인지의 고메 AI 기능은 내부 카메라로 재료를 식별해 80여개 메뉴 레시피를 추천한다.
‘AI 코어테크’ 기능도 담았다. 이를 통해 AI로 제품 사용 환경을 분석해 최적화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예컨대 LG 세탁기와 건조기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Direct Drive) 모터’는 AI가 세탁물의 무게, 옷감 종류, 오염도를 분석해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준다.
LG전자는 아울러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자인은 그대로 이어가되 국가·지역별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는 맞춤 전략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테면 북미와 중동 지역에서는 메탈 소재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식이다.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한국 등 아시아 지역에는 차분한 컬러와 무광 소재 제품들로 구성한다.
LG전자는 이번 CES 2026에서 시그니처존을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폴리폼’과 협업해 꾸민다. △튀어나오는 부분 없이 빌트인 스타일과 메탈 소재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심리스(Seamless) △시그니처 상징인 골드 라인을 적용한 아이코닉(Iconic) △화이트톤과 고급 우드 소재로 세련된 질감을 강조한 테일러드(Tailored) 등 세 가지 테마로 공간을 연출한다.
백승태 LG전자 H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가전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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