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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사용자 중 1020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뷰티 누적 리뷰 수는 735만건을 돌파하며, ‘잘파세대 뷰티 놀이터’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핵심 소비층인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PB 라인업을 구축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이블리는 업계 최대 규모의 10만 셀러를 보유한 만큼 ‘셀플루언서(Sell-fluencer)’ 마케팅을 통해 PB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셀플루언서는 판매자와 인플루언서의 합성어로, 자신의 영향력을 활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을 뜻한다.
에이블리 뷰티 자체 제작 상품과 셀플루언서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러운 인지도 제고를 꾀할 계획이다. 이달에도 뷰티 브랜드 ‘에뛰드’와 쇼핑몰 ‘영앤리치’ 대표 겸 인플루언서 ‘채영’이 협업해 선보인 아이 섀도우, 틴트 등 3종 기획 세트 상품이 론칭 3시간 만에 초도 물량을 완판하며, 셀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향후 PB 상품을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PB 전용관’도 신설할 계획이다. 전용관을 통해 신규 브랜드와 PB 상품의 노출 효율을 극대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전망이다. 유저는 새롭게 선보일 PB 라인업을 기반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는 론칭 초기부터 셀러와의 상생을 최우선 기조로 운영해왔으며, PB 모델 역시 파트너사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 구조를 기반으로 설계했다”라며, “앞으로 본격 론칭할 PB를 통해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소비자에게는 차별화된 상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