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은 14일 손자회사 애드맥스(ADMAX)가 전 세계 1억9000만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냅챗(Snapchat)’의 광고 영업 계약 연장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애드맥스는 지난해 6월 스냅챗의 글로벌 광고영업 및 운영을 총괄하는 바이두재팬과 국내 최초 광고 영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2011년 출시된 사진·영상 특화 메신저앱 스냅챗은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10초 만에 내용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등 휘발성 메시지와 다양한 필터 기능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및 호주 등 주요 글로벌 국가들을 중심으로 13~34세 연령층의 70% 가량이 스냅챗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이 불확실한 매체 네트워크를 활용한 광고보다 유저군이 확실하게 보장된 플랫폼 광고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이번 스냅챗 계약 체결이 향후 매출 확대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준영 애드맥스 대표는 “스냅챗과 같은 플랫폼 시너지를 통해 올해 역시 실적 확대의 밑거름을 마련해갈 것”이라며 “해외 6개국을 거점으로 최근 2년 연속 성장을 이어오며 글로벌 매출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는 FSN그룹 시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주 채널 확대에 집중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