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13금융산업대상 금융인상]KB금융 '사회공헌'

성선화 기자I 2013.02.21 16:00:01
[이데일리 성선화 기자] KB금융지주가 사회공헌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3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산업 대상’ 금융인상인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 KB금융은 지난해 11월 ‘경제금융교육’을 그룹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정하고, KB금융지주는 물론 KB금융공익재단,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등 계열사들이 역할을 나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
지난해 12월부턴 산하에 경제금융교육팀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강사양성과 교육콘텐츠 개발 등 인프라 구축에서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대상 발굴 등 세부 운영방안까지 꼼꼼히 챙기면서 단계별로 추진해가고 있다.

특히 초중고 학생의 경우 차별화된 교육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총 8개 교육 프로그램을 새로 개발해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게임 등을 활용해 딱딱하고 어려운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다.

KB금융은 임직원의 재능 기부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전현직 임직원들을 강사로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작년에만 총 570여명의 임직원이 강사로 활동했다.

KB금융은 앞서 2011년 5월 국민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나눔과 봉사의 문화 확산을 위해 공익법인인 ‘KB금융공익재단’도 공식 출범했다. KB금융공익재단은 모든 계열사가 공동 출연해 200억원 규모로 출범했다. 앞으로도 매년 이익의 1%이내 규모로 추가 출연해 현재 400억원인 재단규모를 1000억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KB금융공익재단은 경제금융교육 교실 등을 통해 국민의 경제금융지식 향상에 기여하고, 장학사업을 통해 어려운 여건의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어윤대 KB금융 회장은 “세계 경제는 주주 자본주의에서 이해관계자(stakeholder) 자본주의로 바뀌고 있다”며 “모든 기업은 지속성장과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해 공유가치 창출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3금융산업 대상

- [2013금융산업대상 특별상]미래에셋운용 ‘글로벌다이나믹채권펀드’ - [2013금융산업대상 최우수상]한국證 '아임유 세이프존 스텝다운 ELS' - [2013금융산업대상 최우수상]대우證 자산배분형랩 '폴리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