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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0m, 너비 60m, 높이 29.7m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오는 2022년 상반기 선주사들에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특히 이 선박들에는 스크러버(Scrubber)가 탑재돼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7일 유럽 선사로부터 15만8000톤급 대형 원유운반선 2척을 1500억 원에 수주한 데 이어 2주 만에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을 추가 수주했다.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Clarksons)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는 800척 이상의 초대형 원유운반선이 운항 중이며 현대중공업그룹은 그 중 25%인 211척을 건조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이 전 세계 VLCC 4척 중 1척을 지은 셈이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유럽 선사들로부터 잇달아 수주에 성공했다”며 “앞선 기술력과 건조 능력을 바탕으로 수주 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