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성능 테스트 트랙 ''나르도 링'' 인수…"더 빠른 차 만든다"

탑라이더 기자I 2012.04.18 16:57:47

최근 포르쉐는 자회사인 포르쉐 엔지니어링 그룹이 이탈리아에 위치한 자동차 성능 테스트 트랙인 ‘나르도 링(Nardò Ring)’을 프로토티포 SpA(Prototipo SpA)에게서 인수했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나르도 링’을 인수함에 따라 현재 포르쉐가 사용하고 있는 바이사흐 성능시험장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더욱 우수하고 체계적인 차량 제작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자동차 성능 테스트 트랙인 '나르도 링'
‘나르도 링’은 이탈리아 남부 아풀리아주 레체(Lecce)에 위치한 자동차 성능 테스트 트랙으로 길이 12.5km의 고속주행 트랙과 길이 6.2km의 핸들링 트랙으로 구성됐다. 지난 1975년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에 의해 완공됐으며 원형의 고속주행 트랙은 원주율에 가장 가깝게 지어져 주행 시 직선 구간을 달리는 것과 동일할 느낌을 받는다고 알려졌다.




김상영 기자 young@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위 기사는 이데일리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탑라이더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영상] 포르쉐 카이엔 GTS…"SUV 맞아?"
·[영상] 아우디 R8 GT 스파이더 출시 현장…강력한 엔진음에 "깜짝"
·진재영, 억대 스포츠카 마니아?…“슈퍼카만 몇 대?”
·[영상] 신형 포르쉐 911 시승기…누구라도 반할 수 밖에
·[시승기] BMW 535d…“가장 폭발적인 디젤 세단”
·900마력으로 업그레이드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궁극의 슈퍼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