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업체에 따르면 수도권과 지방에서 이달 저층주택 분양이 이어진다. 일호종합건설은 제주도 서귀포시 영어교육도시 단지 바로 앞에 ‘라임힐’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상 4층, 7개 동, 전용면적 98㎡ 총 68가구다. 모든 가구가 4베이(bay)에 오픈 테라스를 도입했고 최상층에는 복층 옥탑룸과 별도의 오픈 테라스가 도입된다.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국제학교 4곳이 개교한데다 싱가포르 명문학교인 ACS(Anglo-chinese school)가 개교를 앞두고 있어 학부모, 국제학교 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같은 달 KCC건설은 경기도 성남시 도촌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인 ‘동(東)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3층, 총 203가구 규모로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세대 전용정원, 다락, 개인주차장, 집안을 수직으로 관통하는 중정(中庭, 일부 가구 제외)을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분당, 판교 신도시와 가까워 신도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일신건영도 6월 평택시 소사벌지구에서 ‘아너하임186’을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 84~93㎡ 총 186가구다. 모든 가구에 복층형 테라스가 선보이며 단지 인근에 위치한 배다리생태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대구 수성구 파동 일원에서는 삼도주택㈜이 6월 블록형 단독주택인 ‘더펜트하우스 수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총 143가구로 전용면적 140~150㎡ 규모다. 모든 가구에 테라스가 도입되며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파티홀 등 커뮤니티 시설이 설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