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기업 CJ E&M(130960) (대표 강석희·김성수)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등에서 개인의 취향 별로 다양한 영화를 맞춤 추천해주는 영화 추천 전문 VOD 서비스 ‘빙고 (VINGO)‘ (www.vingo.co.kr)를 런칭했다.
빙고는 CJ E&M의 OCN, 채널CGV, 캐치온 등 영화 채널 편성 노하우를 집약해 분류 체계를 독자적으로 구축하고, 다양한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한 장르 중심에서 탈피해 세분화된 서브 장르와 100여개의 스토리 라인, 수백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영화 테마 및 소재 그리고 고유의 감성 형용사를 적용해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라마 장르의 경우, “코믹/역사/로맨스/종교/법정/정치/인권/메디컬/성장” 드라마 등을 세부 장르로 추천을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인 ‘나를 위한 추천‘ 서비스는 개인의 영화 평가정보를 기반으로 “볼거리가 풍부한 판타지 / 힐링되는 성장드라마 / 논란을 일으키는 로맨스” 식의 다양한 맞춤 추천을 제공한다.
빙고에서 구매한 영화 콘텐츠 뿐만 아니라 돌비 오디오 코덱을 사용한 모든 콘텐츠는 모두 5.1 채널 서라운드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 미디어 플레이어인 ‘빙고플레이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웹하드에서 구매하거나 개인이 녹화한 영상 등 다양한 동영상도 별도의 인코딩 없이 볼 수 있다.
빙고플레이어는 PC 클라우드, DLNA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구글 플레이, 네이버 앱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빙고는 <마담 뺑덕>, <제보자>, <비긴 어게인>, <툼스톤> 등 국내외 최신 영화를 비롯해 다양성 영화, 고전 영화까지 폭넓은 장르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건당 구매 상품 외에도 월정액 상품인 ‘마이 캐치온’을 통해 최신 영화와 인기 미드 200여편을 무제한 관람할 수 있다.
CJ E&M은 빙고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빙고를 비롯하여 엠넷닷컴 등과 함께 올해 연말까지 총 10만명을 대상으로 빙고에서 최신 영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