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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음료와 블랙 푸드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해 6월 풀무원의 콩 원물 경쟁력을 활용한 ‘마시는 검은콩즙’을 출시했다. 또한 소비자가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검은콩즙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에는 ‘서리태 콩즙 두유’를 선보이며 검은콩 음료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그 결과, 두 제품은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기준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비건 인증을 획득한 ‘마시는 검은콩즙’은 출시 1년 만에 매출이 2.5배 이상 성장하며 국내 대표 검은콩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서리태 콩즙 두유’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토대로 3040 여성까지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앞으로도 콩 원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식물성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층까지 저변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송지현 PM(Product Manager)은 “’블랙 푸드’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녹즙의 ‘검은콩즙’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를 꾸준히 선보이며 식물성 음료 제품군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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