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연말.. 참사에 유통업계도 행사 '올스톱'

오희나 기자I 2024.12.30 15:08:28

[무안 여객기 추락 사고]
롯데월드타워, 내달 4일까지 애도 조명 점등
롯데월드,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취소
식품업계도 애도 동참…스타벅스, 신년 행사 취소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유통업계가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희생자를 추모하는 국가애도기간 선포에 따라 새해맞이 행사를 취소하고 애도에 동참한다.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합동분향소에서 추모객들이 헌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물산은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애도 조명을 점등한다. 점등 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31일 예정했던 롯데월드타워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취소했다.

롯데월드도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예정된 모든 퍼레이드를 이날부터 내년 1월4일까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이 기간 스테이지·길거리 공연과 불꽃놀이도 열리지 않는다.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열릴 예정이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해피 뉴 이어 일렉트릭 파티’도 취소했다. ‘2024 연말 카운트다운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각 구매처를 통해 전액 환불을 진행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국가 애도 기간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마음에 동참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31일 오후 11시 명동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에서 개최 예정이던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 축제도 취소됐다. 이 행사는 서울 중구청 주관으로 신세계가 지난달 새로 오픈한 신세계스퀘어를 이번 축제 중심이 되는 메인 스크린으로 제공할 예정이었다.

식품업계도 새해 행사를 취소하고 애도에 동참한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진행 예정이던 뉴이어 및 해리포터 콜라보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 선판매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국가애도기간에 동참하고자 해당기간 진행 예정이었던 신년 행사 및 마케팅 이벤트 등은 취소 또는 연기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를 준비했던 외식 프랜차이즈와 호텔 등 유통가 다른 업체들도 계획을 취소하거나 보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 참사

- 무안공항, '콘크리트 덮고 있는 흙더미' 왜 필요했나 - “최고의 동체착륙”…파일럿 유튜버가 본 참사 원인 - 제주항공 참사 수사본부, 26시간 만에 압수수색 종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