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프코리아, 청소년 해외 봉사캠프 참가자 모집

강경록 기자I 2014.10.14 14:09:09
우프코리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우프코리아(사단법인 한국농촌체험교류협회)는 올 12월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외 청소년 캠프를 진행한다.

‘청소년 봉사캠프’는 호주 농촌에서 2주, 도시에서 2주 총 한 달 동안 일정이 진행된다. 장소는 호주 우프 대표부의 승인을 받아 빅토리아 멜번의 우프 농가와 시드니 도심이다.

농장에서는 ‘봉사활동’인 우프를 중심으로 과일 수확, 동물 관리, 잡초 뽑기 등 호스트 농가의 농사일을 돕고, 현지호스트와 24시간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문화교류를 한다. 도시에서는 ‘엑티비티’를 중심으로 미술, 요리, 글짓기, 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통해 문화관광도 하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운다.

우프코리아 관계자는 “해외 어린이 우프 캠프는 아이들이 현지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진짜 영어를 배울 수 있고, 무엇보다 영어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는 계기가 된다” 며 “영어공부 뿐만 아니라 해외 봉사와 문화교류 등의 다양한 경험은 아이들 에게 삶의 근원과 땀의 가치를 일깨워 주며, 그 시간은 삶을 이루어나가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우프코리아 공식홈페이지나 카페에서 자세한 내용과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