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망, 국산 섬유 인증 최고등급 획득…“K침구 위상 강화”

김경은 기자I 2024.12.20 14:29:34

침구 브랜드 최초로 인증 획득
원사부터 완제품까지 국산화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알레르망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 ‘2024 코리아 프로덕트 데이’에서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트랙3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알레르망)
이는 원사부터 완제품까지 전 과정에서 국산임을 보증하는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알레르망은 침구 브랜드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는 △트랙1: 원단부터 완제품 △트랙2: 원사부터 원단 △트랙3: 원사부터 완제품까지 3단계로 구분된다. 알레르망은 최고 단계인 트랙3 인증을 획득해 원사 생산부터 제직, 염색, 가공, 봉제까지 전 과정을 국산화한 제품임을 보증했다.

정승원 알레르망 부사장은 “알레르망은 건강한 수면 환경 제공을 위해 우수성이 검증된 국산 섬유를 사용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알레르망이 국내 섬유산업의 가치 증대와 K섬유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였다“고 말했다.

알레르망은 집먼지 진드기와 알레르겐 유발 물질을 차단하는 독자적인 기술 ‘알러지 엑스 커버’로 잘 알려져 있다. 24 FW 신제품을 포함해 이번 인증 태그가 부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국산 섬유의 품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인증 제품을 적극 홍보하며 K섬유의 우수성과 알레르망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에 알릴 방침이다.

알레르망 관계자는 “알레르망은 프리미엄 침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인증은 국산 섬유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K침구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