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주항공청, 5월 개청 앞두고 본격 채용 절차 돌입

한광범 기자I 2024.03.12 13:19:07

이달 사천→서울→대전 순서로 채용설명회 진행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오는 5월 개청을 앞두고 있는 우주항공청이 직원 채용을 실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이번달 14~22일 사이 세 차례에 걸친 ‘찾아가는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우주항공청 인재 채용 절차에 돌입한다.

채용설명회는 올해 5월 27일 우주항공청 개청에 맞춰 대한민국의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는 한편 우주항공청의 준비상황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달 14일 경남 사천을 시작으로, 19일 서울, 22일 대전에서 진행된다.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 후 추진하고 있는 후속조치와 함께 우주항공청의 주요기능과 운영 기본방향, 조직 구성안, 본청 및 소속기관 위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에 채용하는 임기제공무원 채용 인원 및 분야, 채용 기간, 보수 수준, 지원 요건, 채용 절차 및 세부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 예정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채용설명회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분들의 편의를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며,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영문 번역이 포함된 채용설명회 녹화 영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설명회는 우주항공청에 관심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아주항공청 설립추진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석하는 분들께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