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진, 특이사포닌 Rg3 함량 높인 신개념 인삼 '더 루트' 상용화

최성근 기자I 2016.11.03 11:12:55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바이오기업 비티진은 홍삼의 영양을 더한 신개념 가공 인삼인 ‘더 루트’를 개발, 상용화했다고 3일 밝혔다.

더 루트는 원형 뿌리삼의 우수한 효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흡수가 쉽고 효능이 뛰어난 특이 사포닌 Rg3의 함량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Rg3는 인삼에는 존재하지 않으나 홍삼에만 소량존재하는 홍삼의 대표적인 사포닌성분으로 항고혈압, 심혈관보호, 항암효과 등에 뛰어난 약리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루트는 건삼을 비타민C 용액에 침지시킨 후 특허받은 공법 기술을 통해 흡수와 효능이 좋은 Rg3를 다량 함유하는 방법으로 제조된 가공 인삼이다. 이때, 비타민C는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빠르게 Rg3의 함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며, 이렇게 높아진 Rg3는 인삼 사포닌 흡수를 효과적으로 도우면서 홍삼의 효능을 더해준다. 이렇게 완성된 더 루트의 Rg3 함량은 일반 홍삼보다 5~20배 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수삼을 여러 번 쪄서 말리는 흑삼과 달리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고온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암성 유해물질로부터도 안전하다는 평이다.

비티진 관계자는 “인삼과 홍삼의 영양을 더해 누구나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신개념 가공 인삼을 선보이게 됐다”며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며 특히 노년층에 좋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