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예고)[금융상품 더 베스트 시즌2] 추석 이후 재테크, 어떻게?

심지영 기자I 2010.09.28 15:43:45
[이데일리TV 심지영 PD] 더욱 명쾌해졌다! 더욱 새로워졌다! 신개념 금융상품 해설집, 금융상품 THE BEST 시즌2에서는

◆ Hot 키워드로 보는 금융시장
추석이 끝난 지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재테크 전략`에 쏠리고 있다. 이유인 즉, 유난히 생활물가가 치솟은 탓에 추석 선물이며 차례상 비용이 만만치 않았기 때문. 더군다나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벗어나 경기가 회복국면에 들어섰지만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데.. 추석 연휴 보너스 등으로 인해 두둑해진 지갑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 비법, `추석 이후 재테크 전략`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 집중해부 이 상품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소비재 펀드의 수익률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재 펀드는 음식료, 생활용품, 유통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하는데, 선진국에 비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지역의 내수 경제가 살아나면서 펀드 수익률 역시 돋보이고 있는 것. 오늘은 삼성자산운용의 `차이나 컨슈머 펀드`를 통해 소비재 펀드의 현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 궁금타파 재테크 Q&A
재무컨설턴트들의 신개념 재테크 투자비법 제시! 이번 주는 이지재무설계의 원은재 CFP와 함께한다.

사례 1. 1억 원 정도의 여윳돈이 생긴 A씨. 향후 주택 마련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지만, 요즘 부동산시장의 불안하다고 판단돼 약 5년 동안 금융자산에 투자를 해보려고 한다. 그런데 예금과 같은 안전한 금융상품에 가입을 해야 할지, 좀 더 공격적인 투자를 해도 괜찮은지 고민이 되는데.. 여유자금을 효과적으로 분산투자하는 비법에 대해 알아본다.

사례 2. 아이 하나를 키우고 있는 30대 맞벌이 부부. 약 5년간 해외파견 근무를 나가게 되었고, 향후 계속 외국에서 생활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 현재 약 2억원 정도 투자된 주식형 펀드와 보유 중인 보험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의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금융상품 THE BEST 시즌2"는 오늘 저녁 8시에 방송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