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투스, '메가에이피아이엠 V1.0' GS인증 1등급 획득

임유경 기자I 2024.11.04 11:36:16

오픈API 관리 솔루션
온프레미스·클라우드 방식 모두 제공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연계 솔루션 전문 회사 메가투스는 자사 오픈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관리 솔루션인 메가에이피아이엠(Megaapim) V1.0 가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조창협 메가투스 대표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객관적인 시험을 통해 시험대상 제품이 ISO 국제 표준 기반의 소프트웨어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 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을 통해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메가투스의 메가에이피아이엠 V1.0은 API 라이프사이클의 전반적인 관리 솔루션이다. 주요기능은 △API 관리 △다이나믹 라우팅 △모니터링 △유량제어 IP 필터링 △서킷브레이커 △JWT 토큰 발급 △로그를 통한 스웨거 문서생성 등이다. 다양한 변환(XML<->JSON, JSON<->JSON, HTML-> JSON)을 지원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Basic Auth, API Key, OAuth, JWT) API를 인증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설치형), 클라우드 모두 적용 가능하며,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오토스케일을 적용해 구축할 수도 있다.

메가투스의 기존 솔루션인 MegaTier, Megaware는 이미 GS인증을 획득했고,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조창협 메가투스 대표는 “고객만족, 고객감동으로 이어지는 명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자사 솔루션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연계 시스템의 수준 향상과 고급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