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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물류 효율화와 품질향상을 추구하고, 이 같은 운영 합리화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가맹 본사가 직접 전국 1378개 가맹점주와 면밀한 소통에 나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존 유통구조는 본사가 공급업체로부터 각종 원재료와 부자재를 납품 받은 후 전국 주요 거점에서 운영 중인 가맹지역본부를 거쳐 해당 지역 내 가맹점주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었다.
교촌이 유통구조를 1단계로 축소시키면, ‘가맹지역본부’의 역할을 본사에서 통합·관리하게 된다. 전국 물류망 확보와 프랜차이즈 교육 인프라 강화를 통해 사업 시너지 등이 기대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 추진에 나섰다”며 “총 23개 가맹지역본부 중 현재까지 8곳을 직영 전환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직영 전환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