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파트너스 데이 2023’은 내달 11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다.
|
이날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IT 사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비트나인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 전략, 비트나인이 자체 개발한 그래프 DB 및 오픈소스 DB 제품 소개, 혁신 사례, 글로벌 연구개발 역량·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는 △AI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내는 그래프 DB △그래프 DB 혁신사례 △오픈소스 DB 가치 △윈윈(Win-Win) 파트너십 전략 순으로 진행된다. 네트워킹을 위한 저녁 식사 자리도 마련돼 있다. 참가 신청은 비트나인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사전 등록 진행 중이다. 신청 후에는 참가 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다.
2013년 설립된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의 그래프 DB 전문기업이다. 그래프 DB는 기존의 기술보다 데이터 간 관계를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해 분석, 시각화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자연어 처리(NLP) 및 챗봇, 생성형 AI 분야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자체 R&D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DB 제품, AI를 실현하는 비트나인의 앞선 기술력, 최신 적용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윈윈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위해 각 제품별 정책, 파트너 혜택 등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