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분당에 ‘판교 월드메르디앙 레브’ 24가구 내달 분양

박민 기자I 2019.01.22 10:45:08

신분당선.경강선 환승역인 판교역과 판교IC 인접

판교 월드메르디앙 레브 조감도
[이데일리 박민 기자] 월드건설산업은 다음 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일대에 ‘판교 월드메르디앙 레브’ 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개동, 전용면적 71.01㎡, 총 24가구 규모다. 단지의 서브 브랜드인 ‘레브’는 꿈을 뜻하는 프랑스어로 주택에 대한 사람들의 꿈을 나타낸다.

단지는 판교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권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과 판교~여주를 잇는 경강선의 환승역인 판교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가 들어서는 판교 테크노밸리와 인근의 성남 일반산업단지는 각각 약 7만여명과 4만여명이 근무하는 산업단지로 높은 직주근접성(직장과 주거지 간 접근성)을 바탕으로 한 풍부한 주거수요를 갖췄다. 올해 준공될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이어 오는 2023년 제3판교테크노밸리까지 조성되면 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돼 주거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봤다.

주변 교통 호재도 갖췄다. 경기도 파주 운정~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지난달 착공에 들어갔고 성남시청역~봇들사거리역~판교역까지 연장하는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이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완료했다.

또한 봇들사거리역이 이 단지와 도보로 7분 거리에 있고 현재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을 수원 호매실까지 연장하는 ‘신분당선 연장사업’, 인천과 시흥 등 경기도 서남부지역에서 성남 판교까지 연결하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등도 진행중이다.

교육시설은 단지 인근에 보평초, 송현초, 매송초, 낙원중, 삼평중, 보평중, 판교고, 보평고 등이 있다. 롯데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화랑공원, 판교 테크노파크공원, 봇들공원, 탄천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이 쾌적한 삶을 즐길 수 있게 한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2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