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스킨에 `파워퍼프걸` 등장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병묵 기자I 2011.04.06 15:17:17

SK컴즈, 터너 아시아와 MOU
글로벌 싸이월드 출시 후 터너 만화캐릭터 활용키로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스킨(배경화면)에 미국의 인기 만화채널 카툰네트워크의 캐릭터가 등장할 전망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카툰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미국 터너사의 아시아 본부인 터너인터내셔널 아시아퍼시픽(이하 터너 아시아)과 홍콩에서 콘텐츠 활용 관련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SK컴즈(066270)는 연내 출시 예정인 글로벌 싸이월드에 `파워퍼프걸`, `벤10` 등 카툰네트워크의 각종 캐릭터를 공식 라이선스로 제공하게 된다. 회사 측은 "캐릭터를 소재로한 미니홈피 스킨 등 유료 상품 출시가 가능해 진다"고 설명했다.

터너는 아시아 최대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싸이월드를 통해 자사 콘텐츠를 홍보하고, SK컴즈는 터너의 만화 캐릭터를 통해 글로벌 싸이월드의 해외 이용자 친숙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SK컴즈는 또 카툰네트워크 및 CNN, CNNGo 등 터너의 다양한 콘텐츠를 싸이월드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제공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콘텐츠 노출 범위 및 방식은 협의 중이다.

주형철 SK컴즈 대표는 "싸이월드 해외진출에 앞서 굴지의 기업 터너와 제휴를 맺게 됐다"며 "향후 세계 회원이 함께 할 수 있는 글로벌 싸이월드를 제공하는데 터너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스티브 마코포토 터너 아시아 대표는 "터너 아시아 태평양이 주목하는 주요 시장에서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은 핵심 시장 중 하나로 이 기회를 통해 수백만의 사용자를 만나게 됐다"고 말했다.
▲ 주형철 SK컴즈 대표(왼쪽), 스티브 마코포토 터너 아시아 대표

 
Digital쇼룸 소셜네트워킹 관련 동영상 보기
`소셜커머스 집중 진단, 그 후···`
헤어숍 `찰리스 런던`, 소셜PR에 눈돌리다
[소셜커머스-③]대박의 그늘
[소셜커머스-②]눈물 없는 대박은 없다
[소셜커머스-①]대박신화를 쓰다

▶ 관련기사 ◀
☞방통심의위, 청소년 언어순화 블로그 개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