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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 2020년 10위(100개사 중), 2021년 4위(150개사 중)에 이어 3회 연속 10위 내에 들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는 지난 평가에 이어 또다시 1위에 올랐다. 작년에는 해당 평가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다.
DIB 평가는 접근성(Access·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 노력), 기술(Skills·디지털 기술 교육 지원), 활용(Use·디지털 리스크 대응), 혁신(Innovation·기술 혁신 및 윤리적 연구 지원 등) 등의 4개 분야, 총 16개 항목에서 평가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평가부터는 인권존중, 양질의 일자리, 윤리 등 기업이 준수해야 할 핵심 사회적 기준(CSI, Core Social Indicators)이 평가에 반영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평가에서 접근성, 기술, 혁신 부문에서 특히 좋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기술 부문에서는 200개 기업 가운데 3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WBA는 보고서에서 “삼성전자는 오픈소스에 대한 강력한 지원, 표준화 선도, 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등 혁신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냈다”며 “또 인공지능(AI)의 윤리 기준을 제시했으며, 테크 분야의 여성 고용 성과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인권과 다양성 존중, 미래세대 교육, 기술혁신을 통한 포용적 사회 등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가능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