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4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언론 시승행사에 앞서 “i40는 독일 등 유럽 시장을 담당하는 전략 차종”이라며 “국내에서도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 고객의 수입차 이탈을 최소화하고 브랜드 위상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대 이사는 “올 한해 유럽 2만9000대, 국내 5000대, 기타 지역 5000대 등 총 3만9000대를 판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40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은 3331대였다.
지난달 출시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i40는 1.7리터 디젤 엔진 모델에 7단 듀얼 자동변속기(DCT)를 새로이 적용해 복합연비(16.7㎞/ℓ·세단 기준)를 전 모델보다 10.6% 높인 게 특징이다. 실내외 디자인도 일부 변화를 줬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2495만~3255만원(가솔린 포함)이다.
경쟁 모델로는 폭스바겐 파사트(3530만~3970만원)를 꼽았다. 2.0 디젤 엔진에 6단 DCT를 조합한 파사트 2.0 TDI는 지난 한 해 4577대(가솔린 모델 제외) 판매되며 수입차 베스트셀링 카 5위(중형 세단 1위)에 오른 모델이다.
가격의 측면에서 실질적인 경쟁 모델은 쉐보레 말리부 디젤, 르노삼성 SM5 D 등 국산 중형 디젤 세단, 비슷한 가격대의 중소형 SUV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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