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크리스마스, 덤 없으면 섭섭하죠~

강동완 기자I 2009.12.22 20:33:00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증정이벤트 봇물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년 중 크리스마스가 특별한 날이듯, 크리스마스 시기가 다가오면 한정 판매되는 특별한 제품과 이색적인 이벤트도 많다.

크리스마스 특수를 누리는 케이크 시장의 경우 사은품 경쟁은 더욱 활발하다.

먼저, 커피&도넛 전문브랜드 던킨도너츠는 성탄절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15종을 선보이고, 25일까지 특별사은품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한다.

생크림, 초코&브라우니, 치즈 등 예년에 비해 다양해진 15종의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귀여운 아기곰이 귀마개로 부착되어 있는 베어(bear)모자를 증정한다.

광고 모델 이민호가 쓴 모자로 유명세를 타면서 일명 이민호 모자라 불리 우는 던킨도너츠의 크리스마스 사은품은 특히 꽃보다 남자가 대만, 태국, 중국 등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외국인관광객들이 이민호 모자를 받기 위해 매장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또한 핑크, 브라운 2가지로 구성돼 있는 이민호 모자는 시중에 판매되는 캐릭터 모자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품질이 우수해 스키장을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크라운베이커리는 개구장이 루돌프 3형제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하고 구매 시, 루돌프 목도리를 증정한다.

어깨 위에 루돌프가 항상 함께 하며 소원을 들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루돌프 목도리 증정 행사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뚜레쥬르에서 스노우맨 케익, 하우스 케익 등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곰인형과 따뜻한 숄이 세트로 이뤄져 있는 긴팔곰인형숄을 받을 수 있다.

긴팔곰인형숄은 곰인형과 숄을 함께 가질 수 있는 1석2조의 제품으로 21일부터 25일까지 특정 기간 동안만 증정된다.

스타벅스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커피가 아닌 케이크 신제품을 선보였다. 15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23일부터 25일까지 한정판매 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스노우맨 인형과 크리스마스 머그컵 등을 증정한다.

커피전문점 파스꾸치 역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25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세이브더칠드런 모자키트를 전달한다.

이렇듯 크리스마스 케이크 시장의 사은품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업체들이 더욱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몇 년 전부터는 사은품 자체가 화제가 되기도 한다.

이외에도 강남역 인근 맛집으로 부각되고 있는 '올리브팜스 샤브시 샤브&스시'도 25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1번째, 30번째, 60번째, 90번째, 101번째, 130번째, 160번째, 190번째 고객들에게 케잌을 선사한다.

또한 타임스케쥴을 적용해 1시간내에 음식을 즐긴분들에게는 10% 할인권을 증정하며, 2만4천원에 맥주를 무제한 즐길수도 있다.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