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리스크 관리에 방점을 둔 전략적 자산 배분도 유효했다고 전했다. 자산배분시 손실확률과 최대손실률을 고려한 전략적 자산배분을 통해 다양한 시장 리스크 상황에서도 손실을 최소화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자산배분 곡선(글라이드 패스)을 활용해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글라이드 패스란 비행기가 착륙할 때 그리는 경로를 의미하는 것으로 연령대별 생애주기별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유도장치다. 국내 시장과 투자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자산 배분으로 한국시장 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자체 개발이라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최적화 관리가 되고 있다.
투자자에게 유리한 비용 구조로 설계돼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매 5년 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낮아지며 은퇴시점에는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KCGI프리덤TDF의 총보수는 C-Pe2 클래스 기준 △TDF2030 0.522% △TDF2035 0.552% △TDF2040 0.582% △TDF2045 0.612% △TDF2050 0.642%로 전반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KCGI자산운용은 “노후준비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가장 각광받는 금융상품이 TDF이고, 프리덤TDF는 4대 차별점으로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로 투자의 가치를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브랜드 경영협회(KBMA)가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 20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선정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기초로해 시장점유율, 이미지, 재구매 의사,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여 한국리서치가 브랜드 고객 평가를 진행하고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브랜드에 대한 전략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