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2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한 113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지난해보다 34.3% 오른 2437억원으로 집계됐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올 2분기 매출 증가에는 The Nature APAC Limited 등 해외 자회사의 매출 규모 확대와 지난해 7월 인수한 자회사 ‘배럴’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매출을 회복한 점이 작용했다. 올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성인, 키즈 매출과 캐리어 판매 신장도 실적에 힘을 보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한 177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마크곤잘레스’, ‘브롬톤 런던’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해외 사업 확장에 따라 해외 자회사 지급 수수료, 인건비, 국내외 광고선전비 등의 비용이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네이쳐홀딩스는 올해 신규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와 ‘브롬톤 런던’을 론칭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벌이고 있다. 특히 ‘브롬톤 런던’은 오는 17일에는 자사 온라인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을 연 데 이어 오는 22일 2호점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오는 31일 3호점 더현대서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글로벌 패션그룹 ‘베스트셀러(BESTSELLER, 凌致)’사와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마무리한 더네이쳐홀딩스는 중국 베이징 중심가 메인 쇼핑몰 ‘합슨(Beijing Hopson Mall)’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중국 1호점을 열고 목표 매출의 100% 이상을 달성했다. 대만 타이중에 4월 중순 오픈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1호점은 오픈 첫 달에 목표 대비 270%의 매출을 기록했고, 홍콩에서도 전년 대비 올해 매출이 큰 폭으로 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중국인의 해외 단체여행 허용으로 국내에 약 6년만에 유커(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유입이 늘면서 면세점 매출 확대 등 고른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