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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 실시

강경래 기자I 2021.04.05 12:00:0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미래지킴(역량강화) 과정’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경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년도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 경영의욕 고취와 재충전을 위한 힐링캠프 △장수 상인의 성공비결 및 상인정신 함양 지원을 위한 상도 트립 △자녀대상 조기 경제·금융교육을 통한 경제리더 육성을 지원하는 자녀 경제캠프 △지속 가능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지킴 과정(역량강화지원) △온택트 시대 홍보전략 다변화를 위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유튜브 제작 등 5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5개 과정 전체 교육인원은 6200명, 교육 횟수는 총 84회로 경기 용인 소재 중소기업인력개발원과 지역별 강의장에서 진행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육인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원하는 날짜에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이 필요하다.

박용만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코로나로 지친 소상공인에게 재충전기회와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무료교육으로 진행한다”며 “고객설문조사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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