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5월 한국 법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030억원, 영업이익은 7% 증가한 187억원을 기록했다. 주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신제품 출시 효과와 더불어 해외 수출 물량이 30% 증가하며 외형 성장세가 이어졌다”며 “원가 상승 및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물량 증가로 이익 또한 성장했다”고 밝혔다.
중국 법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1024억원, 7% 감소한 177억원을 기록했고, 베트남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355억원, 영업이익은 13% 감소한 56억원을 기록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한 290억원,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35억원을 기록했다.
주 연구원은 “러시아 법인 외형 성장이 가파르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다만 지난 4월에 이어 5월에도 매출 비중이 높은 중국 시장 외형 성장이 정체된 점이 아쉬움”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는 춘절 이후 재고 처리를 위한 경쟁사들의 할인 프로모션 심화 때문으로 추정한다”며 “다만 4월 대비 경쟁사 할인율이 낮아졌다는 점에서 지속 가능한 전략은 아니라는 판단이며, 명절 재고 또한 상당 부분 소진된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6월부터 점진적 회복을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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