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 지원기금 전달

성문재 기자I 2015.06.24 14:12:39

"사회의 온전한 구성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
非장애형제의 교육비 및 가족 여행비도 지원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효성이 24일 의료재활 전문기관인 푸르메재단에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 지원기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효성(004800)이 푸르메재단과 의료재활 지원사업으로 인연을 맺은 것은 올해로 3년째다.

의료재활 지원금은 적절한 시기에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받으면 매우 효과적인 재활이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지만 경제적인 형편 때문에 필요한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장애어린이·청소년들에게 6개월간 집중적인 재활치료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신체발달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장형옥 효성나눔봉사단장은 “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사회의 온전한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장애어린이·청소년 가족의 건강과 행복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은 장애어린이 본인 치료비뿐만 아니라 비(非)장애 형제의 교육비도 지원해 가족 내 상대적 소외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기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도 포함돼있다.

효성은 또 오는 10월 효성 임직원 가족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을 지원해 보다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효성은 지난 4월에도 양평 보릿고개 마을에서 송어잡이 체험, 딸기 수확 및 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포함된 가족여행을 지원한 바 있다.

장형옥(왼쪽) 효성나눔봉사단장과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가 24일 종로구 푸르메센터에서 진행된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 지원기금 전달식 행사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효성 제공.
▶ 관련기사 ◀
☞ 효성ITX, '클라우드 포털사이트' 오픈..무료SW 공개
☞ [특징주]효성, 강세…신소재 기술가치 기대
☞ 효성, 신소재 기술 가치 부각…목표가 20만원-키움
☞ 보성파워텍, 효성·LG화학과 영흥 풍력발전 ESS 구축사업 수주
☞ 효성, ICT 접목 '스마트공장'으로 협력사 지원
☞ 효성,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립현충원 1사1묘역 활동
☞ 이상운 효성 부회장 "첨단기술 바탕으로 혁신기업 만들자"
☞ 효성ITX, 노키아와 손잡고 '국가재난망 구축사업' 진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