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과서에서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음악, 미술, 체육 등 7개 과목 모두 심사에 통과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정 교과서의 주요 특징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QR코드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교과서에 포함된 QR코드를 스캔하여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의 깊이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수학은 QR코드를 통해 △지오보드 △수 모형 등 디지털 학습 도구를 제공, 추상적 개념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과학은 △단원별 개념 정리 마인드맵 △3D 가상 실험실 △게임형 학습 퀴즈 등으로 교과 내용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인다.
음악은 △시각적 감상 자료 △악보별 노래 학습 영상 △악기 합주 프로그램 및 음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제공한다.
영어는 캐릭터 세계관을 도입하여 스토리 기반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캐릭터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사용하는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디지털 교육 플랫폼과의 연계 강화
곽윤주 교과서사업본부장은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 연동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 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자사의 디지털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의 연계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고규환 아이스크림사업본부장은 “디지털 기술과 교육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교사들의 혁신적인 수업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5~6학년 교과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며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