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감원, '꿈을 나누는 금융캠프' 개최

나원식 기자I 2014.07.18 15:47:09

최수현 금감원장 "도전정신으로 금융전문가 되길"

[이데일리 나원식 기자] 금융감독원이 18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나누는 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날 경기도 기흥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신한은행과 KDB대우증권, 삼성생명과 함께 전국 17개 대학과 5개 고등학교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꿈을 나누는 금융캠프’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5회 째를 맞았으며, 이번에는 ‘대한민국의 심장, 금융위 뛴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최수현 금융감독원장과 서진원 신한은행장, 김기범 KDB대우증권 사장,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이 참여해 학생들과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원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 금융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학생들에게 젊은이다운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세계 금융시장을 누비는 금융전문가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현업에 근무하는 금융전문가가 학생들에게 현장의 경험을 전하는 ‘금융전문가와의 심화멘토링’ 시간이 마련됐고, 참여 학생들로 구성된 13개 팀이 한국 금융산업의 현실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UCC나 뮤지컬 등의 형식으로 만든 ‘금융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