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시대에는 스마트한 속기사!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3.12.17 15:51:00
[온라인총괄부] 스마트 시대를 맞아 스마트폰, 스마트TV, 스마트워크 등 최신 IT기술의 대두는 이제 일상적인 일이 됐다. 이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더욱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하게 정보를 기록해 커뮤니케이션, 문서 작업 등을 손쉽게 해주는 CAS속기사가 최근 전문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마트속기사는 속기사의 ‘본산’이라 할 수 있는 국회뿐만 아니라, 지방의회, 정부기관, 법원, 검찰 등 속기공무원으로도 취직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자막방송, 대기업, 대학교, 속기사무소, 프리랜서 등 민간 분야에서도 높은 대우를 받는다.

취직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스마트속기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떤 곳이 좋을까? 종로스마트CAS속기학원(www.sokgisa.com)은 컴퓨터속기 자격시험의 원년인 1998년 개원한 이래 컴퓨터속기 교육의 역사와 함께 ‘국회속기사 최다 배출’, ‘벨기에 겐트 세계 속기대회에 2명 결승 진출’ 등 우리나라 속기사 양성의 요람과도 같다.

특히, 종로스마트CAS속기학원은 교육생들의 신중한 선택을 돕기 위해 매월 체험교육을 일주일간 2회 이상 실시해 교육 전 미리 속기를 체험해 보고 보다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취업 준비생들을 돕고 있다.

종로스마트 CAS 속기학원에서는 다가오는 취업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국비과정을 마련하였다. 특히 2014년도 2월에는 ‘재직자 국비과정’과 ‘실업자 국비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재직자 국비과정은 수강료 환급제과 재직자 카드제 두 과정이 있는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정규직과 비정규직 근로자는 4개월에서 최대 8개월까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실업자 국비과정의 경우 훈련비 지원은 물론 훈련장려금이 지원되어 일과 병행하지 않고 공부에만 매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비과정 외에도 국회준비과정, 직장인 Class 등 다양한 과정이 준비되어 있어, 교육생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입문과정, 기초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 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바쁜 직장인도 일주일에 2일, 2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배울 수 있다. 수업은 개인 별 수준에 맞춰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다.

속기사 관련 자격 및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okgisa.com)나 전화(02-745-0811)로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