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랜드, 제78회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및 동반 가족 초청 행사 실시

이윤정 기자I 2023.08.10 13:30:2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랜드가 제78회 광복절을 맞이해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초청행사 및 역사 체험을 진행한다.

서울랜드는 오는 8월 15일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와 동반 가족을 초청해 광복절 문화시설을 이용하며 뜻깊은 날을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서울랜드)
경기도 거주 독립유공자와 동반가족 1인, 독립유공자 유가족은 서울랜드 방문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시 독립유공자증, 독립유공자 유족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카드를 서울랜드 입구에서 제시하면 된다.

먼저 독립운동에 앞장선 시인들의 역사적 발자취 체험이 가능한 ‘항일 역사체험전’으로 광복절 의미를 되새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항일 역사체험전’은 서울랜드의 상징인 지구별무대 세계의 광장에 전시돼 있다. ‘역사 속 저항시인들’을 주제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독립운동을 펼쳤던 △윤동주 △이상화 △이육사 △한용운 등 저항시인들의 생애와 주요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독립운동에 앞장선 시인들의 역사적 발자취 체험도 가능하다.

전시관 내 마련되어 있는 소품을 활용해 독립운동가가 되어보거나, 독립운동가들이 투옥되었던 벽관을 체험하고, 그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엽서를 쓸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항일 역사체험전의 전시물들은 독립기념관의 검수를 받아 마련한 것으로, 광복절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역사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서울랜드)
현재 서울랜드에서 진행되고 있는 100톤 물폭탄 속 물총싸움 ‘썸머 워터워즈’도 즐길 수 있다. 이색적인 물놀이 분위기를 위해 트로피컬 한 LED화면과 음악을 더했다. 여기에 관람객들 간 썸머 워터워즈의 백미인 물총 싸움도 진행된다. 썸머 워터워즈는 8월 27일까지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BC카드를 소지한 고객의 경우 파크이용 종일권을 동반 1인까지 2만1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워터워즈 물총소지자 할인 파크이용권 종일권 2만2000원,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1만99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할인도 진행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