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번가, 새 로고 공개…"달라지겠다는 다짐 담아"

남궁민관 기자I 2022.09.06 13:16:12

기존 로고에 그라데이션으로 색상 다양함 더해
앱 아이콘부터 ''구매하기'' 버튼 등 11번가 곳곳 반영
하형일 사장 "고객들에 달라진 경험 제공할 것"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11번가는 기존 브랜드 로고에 색상의 다양함을 더한 새 로고(CI·BI)를 6일 공개했다.

11번가 모델이 6일 새롭게 선보인 새 로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11번가)


11번가의 이번 새 로고는 기존 로고에 그라데이션으로 색상의 다양함을 추가헀다. 기존 붉은 색상의 단색 로고에서 탈피해 △고객(주황) △쇼핑(빨강) △경험(핑크) 등 세가지 핵심 요소를 각각의 색깔에 담아 그라데이션으로 하나로 이어지게 표현했다. ‘고객+쇼핑×경험’, 즉 고객과 쇼핑 서비스가 더해져 만족스러운 경험을 곱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 로고와 함께 11번가 앱 아이콘부터 11번가 서비스 내 △배너 △구매하기 버튼 등 모든 구성요소에 그라데이션 컬러의 변경사항이 반영될 예정이다. 기존 서비스 내 디자인들은 더욱 단순하게 정리된 형태로 제공된다. 단순한 디자인과 로고의 다채로운 색상의 조화로 직관적이지만 구석구석 생기를 느낄 수 있는 11번가만의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올해 11번가는 기존과 완전히 다른 버전의 11번가로 지속성장을 위한 모든 전략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며 “새로운 11번가 로고는 고객들이 달라진 11번가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의 즐거움과 만족스러운 경험을 받도록 하겠다는 11번가의 다짐이자 지향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올해 △직매입 기반의 빠른 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국내 최대 해외직구 플랫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틀에 박힌 구성을 벗어난 색다른 고정코너들로 인기몰이 중인 라이브11(LIVE11) 등 단순히 구매에 그치지 않고 쇼핑과 관련한 다채로운 커머스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