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경영인증원, 2022년도 중소기업 분야 빅데이터센터 구축사업 운영

이윤정 기자I 2022.12.22 14:21:5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경영인증원(KM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2년도 빅데이터센터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KMR)
본 사업은 국내 산업분야별 데이터를 플랫폼에 구축해 활용 및 지원하는 데이터 유통거래 기반 마련 빅데이터센터 구축사업으로 중소기업을 비롯한 디지털 산업혁신, 지역경제 등 16개 분야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 관리하고 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중소기업 분야 빅데이터센터로 선정돼 빅데이터 플랫폼에 참여하며, 중소기업의 ISO,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통합데이터지도’ 내의 ‘중소기업분야 데이터유통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 맞춤형 인증정보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한 비용과 효율성 증대 △자사 맞춤형 전문기업 및 전문가 연계 서비스를 통한 만족도 향상 △중소기업 맞춤형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는 “본 사업을 통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데이터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2023년에도 데이터 기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지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